폴앤다니엘기독학교

본문시작

인사말

////,

/// ////// ////,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지난 날들을 뒤돌아보면 대한민국은 엄청난 성장과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오늘날 대한민국은 정치, 경제, 과학기술, 군사, 문화, 예술, 스포츠등 모든 분야에 “대한민국은 세계로, 세계는 대한민국으로”라는 현실 앞에 글로벌 리더 국가로 우뚝 서 있습니다.

 

교육 면에서도 엄청난 변화를 추구해 왔습니다.

공교육을 위한 정부교육예산 41조원 (총 정부예산 309조원 중) 그리고 사교육비 약 21조원을 포합 도합 62조원 교육비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총예산 (127조원) 절반에 상당하고 있습니다.

 

우리 선조들의 “말이 새끼를 나면 제주로 보내고 자식을 나면 한양으로 보내라”는 자녀교육의 절대 지혜와 중국의 “맹모 삼천지교”는 남의 말이 아닌 우리 모든 부모의 마음을 적나나 하게 말해주고 있습니다.  현재 해외유학을 나간 대학생들과 세계에 흩어진 교민들(750만명)의 자녀들 중 미국을 포함한 주요국가 대학에서 80만명 대학생들이 공부하고 있고, 외국에 “기러기 가정”이라는 새 단어가 생긴 것은 우리 대한민국 부모들의 희생과 기도를 대변해 주고있습니다.

 

그러나 진정 우리 자녀들의 공교육의 현주소는 어디입니까?,

대규모 수능 부정시험 사건과 더불어 교사의 학생 시험지 대필, 고교들의 성적 부풀리기, 학교에서 일어나는 흡연, 언어 폭력, 왕따, 삐뚤어진 학교 청소년 문화뿐 아니라 공교육의 불신이 심각한 가운데 인재를 양성할 선생님들의 권위가 땅에 떨어진 것은 이미 오래된 이야기 입니다.

 

매년 수능시험후 나타나는 자살사건들!

내일 우리의 자녀들이 밟을 땅은 어디에 있습니까?

적지 않은 우리의 자녀들이 신음하고 있습니다.

 

이 땅에서 일어나는 이러한 문제들은 결국 가치관의 문제입니다.

황금만능주의, 개인주의, 영원한 진리를 부인하는 상대성 사상, 신본주의를 떠난 쾌락주의 및 인본주의 등 각종 오염된 가치관들이 여러 통로를 통해 학교와 가정과 자녀들 마음 깊은 곳 까지 스며들어와 자녀들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위기를 인식한 정부는 국가의 공교육 체제가 모든 교육의 수요와 기대를 충족하기 어려움을 인식하였고, 정부는 공식적으로 “대안학교는 부적응아를 위한 특수학교가 아니라, 교육의 다양성이란 맥락에서 개성과 창의성을 존중하는 새로운 학교”로 재평가하게 되었습니다.

 

폴앤다니엘 S.O.T. 기독학교는 이러한 국가적 시대적 기대에 적절한 새로운 학교의 모델을 제시하며, 혼탁한 제도에 신선한 샘물과 같은 교육 프로그램을 제시하며, 혼탁한 가치관을 정화시킬 성경적 가치관을 가지고 교육하고 있습니다.

 

미국대학을 들어간지 30년 만에 대한민국에 들어왔습니다.

미국에서 공인회계사 (CPA) 시험 최대득점기록(1984년도)을 내었으며, 연방정부 국제법전문 특수요원 (International Examiner)으로 미국 500대 대기업들 ( Applied Materials, LG 미주법인 등)을 포함한 수많은 기업들을 검열하며 법정에서 싸우며, 수많은 자녀들을 교육시켜 미국 수능 SAT 만점 배출과, 미국 아이비 대학들을 포함한 스탠포드, 코넬, UC Berkeley, UCLA 등 세계최고 100 대학등에 입학시켰습니다. 

 

폴앤다니엘 SOT 기독학교는 “School of Tomorrow” 교재 (미국과 150개 국가에서 교과서로 사용) 를 사용하며, 매일 산을 오르는 등반과, 매일 Q.T.와 영어찬양 예배 (Praise & Worship)를 드립니다. 폴앤다니엘 SOT 기독학교는 우리자녀들에게 내일을 향한 그들의 꿈을 이루도록 그리스도의 마음으로 교육합니다.

 

폴앤다니엘 SOT 기독학교는 대한민국의 미래입니다.

 

 

Paul & Daniel SOT Christian School 대표 홍영수 목사